사랑하는교회

전체메뉴보기 검색
통합검색 검색

교회소식

베스트

목록보기

하나님께 쓰임 받으려면 성경을 충분히 읽어야 합니다. (6/7 주일설교 발췌)

주님생각 |

2009-06-08 19:43:00 |

조회: 158

눅 21:15 “내가 너희의 모든 대적이 능히 대항하거나 변박할 수 없는 구재와 지혜를 너희에게 주리라.”

 

고전 1:5 “이는 너희가 그의 안에서 모든 일 곧 모든 구변과 모든 지식에 풍족하므로”

 

 

  “구재와 지혜”는 “구변과 지식”과 의미가 통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것은 단지 성령 충만하다고 받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성령 충만할 뿐만 아니라 성경을, 책을 열심히 읽어야 주어지는 것입니다. 말씀을 사모하면서 들어야 이런 구변과 지식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을 열심히 읽으시기 바랍니다.

 

  우리 교회에서 성경 읽는 운동이 일어나야 합니다. 청년들도 정말 미래의 대부흥과 대추수를 위해서 쓰임 받기를 원한다면 지금부터 성경을 열심히 읽어야 합니다. 성경을 제대로 읽지 않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크게 쓰시지 않습니다. 성경을, 책을 열심히 읽고 말씀을 사모하는 마음으로 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말씀을 가득 채워야 합니다. 말씀으로 자기 자신을 채워야 합니다.

 

  바비 코너의 간증을 잠깐 읽어 드리겠습니다.

 

“제가 집회나 사역을 위해서 전 세계를 다닐 때 모든 곳에서 사람들이 제게 이런 동일한 질문을 하곤 합니다. ‘바비 코너 목사님, 목사님은 어떻게 그 많은 성경 구절들을 다 외우시나요?’ 저와 45년 넘게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 제 아내 캐럴린이 증인입니다만 저는 제가 맨 처음 읽기 시작했던 그때부터 성경책에 인쇄된 글자들이 지워질 정도로 성경 말씀을 읽고 또 읽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에 주님께서 제게 뭐라고 다시 말씀하신지 아십니까? 주님께서는 ‘네가 다시금 성경책에서 인쇄가 다 지워질 때까지 성경 말씀을 읽도록 하여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이 간증에서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운전하면서도 성경을 듣고 있는데 성경을 들으면서 발견한 것이 있습니다. “성경을 들으면 회개가 되겠구나.” 회개는 “메타노이아(μετάνοια)”, “생각을 바꾸다, 마음을 바꾸다.” 생각을 어떻게 바꿉니까? 평소에 본인이 주로 생각하는 것이 그 사람의 지배적인 생각이 되는 것입니다. 생각도 씨를 뿌려서 자라게 해서 거두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생각도 농사와 같은 것입니다. 평소에 자기가 많이 생각한 것이 그 사람의 지배적인 생각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그냥 운전하고 있으면 생각이 제 멋대로 날아갑니다. 그런데 성경을 계속해서 듣고 있으면 생각이 딴 데로 가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생각하게 됩니다. 말씀에 입각해서 회개하고, 말씀에 입각해서 자기를 돌아보고, 말씀에 입각해서 기도하고 은혜를 구하게 됩니다. 그것이 깊이 회개할 수 있는 비결입니다. 그리고 변화될 수 있는 비결 중에 하나입니다.

 

  여러분도 듣는 성경을 구입하셔서 성경을 듣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나이가 드신 분들도 성경을 듣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말씀을 가까이 하고 말씀으로 무장해야 합니다. 말씀으로 충만하게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 성경에 익숙해지시고 능숙해지시고 성경 말씀에 깊이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하나님께 귀하게 쓰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들 중에, “앞으로 대부흥과 대추수가 온다는데, 주님! 저를 크게 써주시옵소서.” 기도만 많이 하면 크게 쓰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신학교 나왔다고, 박사 학위 받았다고 쓰임 받는 것이 아닙니다. 성경을 깊이 읽고 말씀을 깊이 묵상하고 깨닫고 말씀과 씨름하고 말씀을 분별하는 것들이 축적이 되어야 합니다. 그것이 몇 십 년 축적되어야 제대로 된 것이 나오는 것입니다. 일이 년 가지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포기하지 마세요. 그래서 제가 몇 십 년을 걸쳐서 분별하고 깨닫고 이해한 것을 책으로 쓴 것입니다. 그것을 자기가 겸손한 마음으로 전부 흡수해 버리면 몇 십 년이 절약이 됩니다. 그래도 성경을 읽어야 합니다. 성도들은 성경을 열 번 이상은 읽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정말로 하나님께 쓰임 받으려면 아무리 못 읽어도 오십 번 이상은 읽어야 합니다. 성경을 오십 번도 읽지 않고 어떻게 하나님께 쓰임 받으려고 생각하십니까? 여러분, 성경을 열심히 읽고 성경에 정통하시기 바랍니다.

  

다음글 [안희환 칼럼] 대형교회가 가능해진 7가지 사회적인 요소 겸손 2009-06-13 10:08:00
이전글 소경이 소경을 인도하면 둘 다 구덩이에 빠집니다! 주님생각 2009-05-28 01:10:00

공유하기 닫기

url로 공유시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