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교회

전체메뉴보기 검색
통합검색 검색

교회소식

종교개혁!

목록보기

성령의 비추심 없는 말씀 - A.W 토저

SALT |

2010-09-11 00:00:00 |

조회: 44

성령의 비추심이 없는 말씀만으로는 죄인들을 구원할 수가 없다. 다시말해, 진리가 없는 구원은 불가능하지만, 구원이 없는 진리는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수많은 사람들이 교리 문답은 정성스럽게 배우면서도 내적 조명이 없었기 때문에 아직도 도덕적으로 어둠 속에서 방황하고 있는 것이다.

빛과 시력이 같은 뜻이라고 생각하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지금도 이런 비극 속으로 들어가고 있다. 눈먼 사람도 닫힌 눈꺼풀을 열고 아름다운 풍경 쪽으로 시선을 둘 수는 있으나 실제로 그의 눈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눈먼 마음이 구원하는 진리를 들을 수는 있으나, 그는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한다. 바리새인들은 3년 동안이나 직접 "세상의 빛 되신 이"를 보았다. 그러나 그 빛의 어떤 빛줄기도 그들의 존재속으로 들어가지 못했다. 빛 자체만으로는 충분하지 못한 것이다.

.

.

사탄은 사람들이 보는 능력이 없을 때는 빛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깨닫지 못하는 머리로는 아무리 진리를 접한다 하더라도 아무런 영향을 받지 못하기 때문이다. 물론 지적인 사람은 구원의 진리를 파악할 수도 있다. 그러나 보는 능력이 없다면 구원의 진리를 파악했더라도 도덕적으로 그 어떤 반응도 나타내지 못한다.

.

.

구원에 이르는 믿음이 되려면 성령의 내적 역사가 필요하다. 복음은 빛이다. 그러나 성령만이 시력을 주실수 있다. 때문에 우리가 잃어버린 자를 그리스도 앞으로 인도하려고 할 때는 그들이 빛을 볼 수 있는 시력도 허락해 달라고 기도해야 한다. 아울러 사람들의 마음을 어둡게 만드는 어둠의 영들에 대항해서도 기도해야 한다.

 

 

 

 

 

토저의 "능력" 中

 

 

 

 

다음글 현대 교회에 깊게 퍼진 이단, 샌디메니안 주의(그릇된 믿음관) 비판    -로이드 존즈- 인내의열매 2010-09-12 00:00:00
이전글 "식당에서 밥그릇을 앞에 놓고 기도하기가 부끄러울 정도로 불신을 당하고 있다."(옥한흠 목사) 겸손 2010-09-09 00:00:00

공유하기 닫기

url로 공유시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