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교회

전체메뉴보기 검색
통합검색 검색

교회소식

진리확산 프로젝트

목록보기

[대질심문] 믿음이 아니라 행위로 구원받는다는 주장에 대해 (1)

Web Team |

2017-11-26 00:24:09 |

조회: 564

변승우 목사 저서
『대질심문』 중에서..



기성 교단의 질문 1.

지옥에 가는 크리스천들28쪽에 천국에 가려면 이 말씀 그대로 회개할 것이 없어야 합니다. 단 한 가지라도 회개할 죄가 남아 있으면 안 됩니다. 모든 죄를 다 회개했어야 합니다.”라고 강조하였습니다. 이렇게 주장하면 하나님의 은총으로 인한 믿음으로 말미암은 구원을 약화시키고 회개만으로 구원을 얻는 것처럼 보입니다. 변 목사님이 믿음 지상주의(fideism)”를 비판했는데 오히려 회개 지상주의를 말하는 것이 되지 않습니까? 그리고 인간의 행위로서의 회개를 앞세우면 상대적으로 하나님의 은총과 십자가 보혈의 공로가 경시되지 안겠습니까?


답변: 회개는 죄에 대한 것이며 특정 죄가 아니라 모든 죄에 대한 것입니다. 어떤 목사가 당신의 죄가 10가지인데 다 회개할 필요 없습니다. 그중 다섯 가지만 회개하십시오. 그러면 하나님께서 당신이 모든 죄를 온전히 용서해주실 것이며 당신은 구원받을 것입니다.”라고 설교한다고 가정해보십시오. 그것이 말이나 됩니까? 그러므로 모든 죄를 회개하고 그 죄에서 돌이키라고 설교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라도 회개하지 않은 죄가 없어야 한다는 것은 성경적인 진리입니다.


너희는 돌이켜 회개하고 모든 죄에서 떠날지어다. 그리한즉 죄악이 너희를 패망케 아니하리라. 너희는 범한 모든 죄악을 버리고 마음과 영을 새롭게 할지어다. 이스라엘 족속아, 너희가 어찌하여 죽고자 하느냐?”
(에스겔 18:30-31)


많은 믿음의 선배들이 이것을 증거했습니다.


참다운 회개는 보류하는 것도 동거자도 없어야 합니다.”
(토마스 왓슨)

가장 작은 하나의 죄라도, 또 나쁜 한 가지 생각이라도 우리의 희망을 멸하며 하늘나라 밖에 있게 하기에 충분하다.” (썬다 싱)

사람이 계속 한 가지의 죄 속에서 생활하며 그 죄를 버리지 않는 한, 결코 참 회개는 있을 수 없다.” (찰스 피니)

죄 중에 하나라도 보류시킨다면 하나님께서는 그대를 용납지 않으실 것이다··· 단 하나의 아주 작고 은밀한 죄일지라도 그대가 그것을 용납한다면 그대의 영혼은 그 죄를 살려준 대가로 죽어야 한다.” (조셉 얼라인)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단 한 가지 죄라도 있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실 것이다··· 만일 여러분이 건방진 욕망을 가지고 탐닉하는 죄가 한 가지라도 있다면,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소유가 아니다.”(찰스 스펄전)


변승우 목사 저서
『대질심문』 중에서.. (p.15-17 상단)


* 인터넷 서점 (아래 주소 클릭)

http://www.gfcbook.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475



다음글 [대질심문] 믿음이 아니라 행위로 구원받는다는 주장에 대해 (2) Web Team 2017-11-26 00:28:15
이전글 [터]터는 예수그리스도의 비밀인 복음 즉 성경을 의미합니다 Web Team 2017-11-26 00:18:18

공유하기 닫기

url로 공유시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