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교회

전체메뉴보기 검색
통합검색 검색

교회소식

진리확산 프로젝트

목록보기

[지옥에 가는 크리스천] 예수 그리스도로 하여금 역사하시도록 하는 믿음

Web Team |

2017-08-26 12:55:11 |

조회: 707

변승우 목사 저서
『지옥에 가는 크리스천들』
중에서..




, 찰스 프라이스는 진정한 그리스도인이라는 그의 탁월한 책에서 믿음이라는 단어를 정의하면서 믿음이라는 말이 두가지로 사용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그 두 가지의 차이를 스코틀랜드의 네스호의 괴물을 믿는가?”
라는 질문과 아스피린을 믿는가?”라는 질문을 예로써 설명했습니다.
네스호의 괴물을 믿느냐고 묻는 것은, 네스호에 목이 길고 등에 혹이 낙타처럼 둘 있는 괴물이 숨어 살고 있어서 사람들이 탐색하러 가기만 하면 사라졌다가 가끔 나타나곤 한다는 사실을 여러분이 믿는지를 묻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대답은 일 수도 있고 아니오일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 괴물의 존재를 믿거나 혹은 믿지 않을 것입니다. 어느 쪽이든 그것은 그렇게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에게 별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믿음이란 단지 지적문제입니다






그러나, 제가 여러분에게 아스피린을 믿느냐고 묻는다면, 저는 여러분이 고통을 경감시키는 약인 아스피린이 존재한다는 것을 당연히 알고 있을 것으로 간주하고 묻는 것입니다.

제가 묻는 바는, “여러분에게 두통이 발생할 경우, 아스피린을 복용하여 그것이 작용하도록 하고 있는가?“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에 있어서 믿음은 단순히 그 존재를 인정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의 능력에 의지하는 것을 가리킵니다.

그런데 바로 이 두 번째 종류의 믿음이 예수 그리스도와 우리의 관계를 묘사하기 위해 신약 성경에 나타나는 믿음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단지 예수 그리스도가 존재한다는 것을 믿는 믿음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로 하여금 역사하시도록 하는 믿음입니다.

물론 우리는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을 믿어야 하기”(11:6) 때문에 첫 번째 종류의 믿음도 가져야 합니다. 그러나 그 자체만으로는 아무 유익이 없습니다.

야고보는 네가 하나님은 한 분이신 줄을 믿느냐? 잘하는 도다 귀신들도 믿고 떠느니라.”(2:19)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첫 번째 종류의 믿음에 머물러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이 믿음의 토대 위에서 두 번째 종류의 믿음을 가짐으로써 죄의 지배에서 자유케 하시는 그리스도로 하여금 역사하시게 해야 합니다.

이런 믿음만이 우리의 영혼을 죄와 지옥에서 구원할 수 있습니다.



변승우 목사 저서
『지옥에 가는 크리스천들』
(p.106  ~ 108) 


* 인터넷 서점 (아래 클릭)

http://www.gfcbook.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32












다음글 [당신의 고백을 점검하라!] 하나님이여 불쌍히 여기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 Web Team 2017-08-26 13:01:12
이전글 [당신의 자녀를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라!] 즉각 자녀들을 성경으로 양육하는 일을 시작하라. Web Team 2017-08-01 02:55:38

공유하기 닫기

url로 공유시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