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교회

전체메뉴보기 검색
통합검색 검색

교회소식

최신소식

목록보기

이게 바로 사랑하는 교회야!

Web Team |

2022-06-06 19:47:36 |

조회: 458

원본 : https://cafe.daum.net/Bigchurch/I1S/7116

작성자 : 시원한바람

 

“당신의 복음은 바울의 복음인가?” 책이 나오자마자 바로 사서 정독하기 시작했습니다. 설교 말씀을 들을 때도 무척이나 은혜로웠지만 책은 기대이상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세계 기독교에 미칠 파장이 엄청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제 안에서는 해결되었지만, 제 주변의 훌륭한 칼빈주의 신앙인들에게는 해결되지 못한 난제들에 대한 해답이 이 안에 담겨 있었기 때문입니다. 양심적이고 공정한 칼빈주의자들이라면, 자신의 의견을 바꿀 수 밖에 없는 강력한 근거와 논증들이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세계적인 최고 수준의 학자들의 이론을 존중하면서도 또한 그들의 이론을 초월하는 책입니다. 최고 권위인 성경 본문의 문맥에 근거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학자들의 이론의 허점을 여지없이 격파하는 책인 것입니다. 이 책은 단순히 알미니안주의와 칼빈주의의 평행선 사이에서 알미니안적 입장에서 칼빈주의를 논박하는 책이 아닙니다. 철저하게 성경 본문을 따라가며 칼빈주의의 비성경적인 이론들을 쳐부수는 책인 것입니다.

 

  제가 초신자 시절, 저는 칼빈주의와 장로교 교리에 대해 무척 의문이 많았습니다. 이런 의문을 갖고 얘기를 하면, 많은 친구들이 저에게 이런 얘기를 해주었습니다. “우리는 신학자가 아니잖아. 목사님께서 가르치는 대로 잘 배우고 대신 전도하고, 신앙 생활을 열심히 하면 되는거야.”라구요. 그러나,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물론 신학에서 전문가들의 영역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이를테면, 원문 복원이나, 원어의 의미를 살려 번역하는 것이 여기에 속합니다. 그러나, 성경 본문의 객관적 의미를 탐구해나가며 바른 진리를 배우는 것은 모든 성도의 의무입니다. 그리고 이 책은 이러한 성도의 의무를 다할 수 있도록 해주는 최고의 서적입니다.

 

  이 책에서 어떤 부분은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담임목사님은 이 책에서 수도 없이 많은 증거를 제시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책의 성경 해석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여기서 제시하는 모든 증거가 필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한 두가지의 근거만으로도 너무나 강력하기 때문에 공정한 마음으로 흐름을 따라가고, 집중하여 이해하고, 성경 본문을 다시 읽어보면 담임목사님의 해석이 옳다는 것을 확신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마치 형사재판에서 CCTV 장면이나 녹음, 지문같이 결정적인 직접 증거가 나오면 그 이외의 부차적인 증거들은 큰 의미가 없는 것과 비슷한 것입니다.

 

  누군가 사랑하는 교회가 어떤 교회야? 라고 묻는다면 저는 자신있게 이 책을 권하고 싶습니다. “이게 바로 사랑하는교회야!”라고 말입니다. 이 책은 최고 수준의 학문적인 기반을 갖고 있으면서도 학문을 초월합니다. 신학적으로 전문적이면서도 일반 성도들도 쉽게 접하고 납득할 수 있습니다. 성경의 복잡한 난제들을 다루면서도 뜬구름 잡는 허탄한 이야기가 아니라 영혼들의 영원한 운명을 결정짓는 본질적이고 중요한 진리를 다룹니다.

 

  이 책을 통하여 기독교의 얼굴이 바뀌기를 기도합니다. 칼빈주의의 오류가 낱낱이 드러나고 수정되어 지옥을 향하고 있는 수 많은 영혼들의 종착지가 수정되기를 기도합니다. 주님을 찬양합니다! 할렐루야!

다음글 할렐루야!!! 금주 89,693명이 참석하여 최고인원이 경신되었습니다! Web Team 2022-06-13 11:10:59
이전글 할렐루야!!! 금주 86,827명이 참석하여 최고인원이 경신되었습니다! Web Team 2022-06-06 13:10:50

공유하기 닫기

url로 공유시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