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교회

전체메뉴보기 검색
통합검색 검색

교회소식

진리확산 프로젝트

목록보기

[지옥에 가는 크리스천들] 거듭남이란 무엇인가?

Web Team |

2017-11-26 00:47:40 |

조회: 1171

변승우 저서
『지옥에 가는 크리스천들』 중에서






1. 거듭남이란 무엇인가?
거듭남이 무엇인지 알려면 거듭남이 아닌 것이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먼저, 거듭남은 죄 사함이 아닙니다.
거듭남은 의롭다 하심을 받는 것과는 다른 사건입니다. 거듭남은 결코 믿음으로 말미암아 죄를 용서받고 죄책(심판과 정죄)에서 자유케 되는 그것이 아닙니다.
  
, 거듭남은 신분의 변화가 아닙니다.
어떤 사람은 거듭남이 단지 하나님 자녀로 신분이 변화되는 것인 줄로 압니다. 그러나 그것은 거듭남에 따르는 결과 중의 하나일 뿐, 거듭남 자체는 아닙니다. 거듭남은 그것보다 더 근본적인 것인데, 신분의 변화가 아니라 상태의 변화입니다.
  
또한, 거듭남은 개종이 아닙니다.
개종이란 종교를 바꾸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자기의 종교를 불교에서 기독교로 바꾸었다고 해서 그가 거듭난 것은 아닙니다. 오스왈드 스미스 박사는 개종하기는 하였으나 거듭나지 못하였기 때문에 하늘나라에 들어가지 못할 사람들이 세상에는 많이 살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거듭남은 개종이 아닙니다.
  
그리고, 거듭남은 부분적인 개선이나 변화가 아닙니다.
거듭남은 전체적인 것입니다. 이것이 곧 거듭난 사람을 새로운 입 혹은 새로운 손이라고 부르지 않고 새로운 피조물”(고후 5:17)이라고 부르는 이유입니다.
  

케네스 해긴 목사님은 새로운 탄생이라는 소책자에서 거듭남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입교, 교회의 일원이 되는 것, 물세례, 성찬식에 참여함, 종교적 의무를 다하는 것, 교회를 지적으로 동의하는 것, 믿음의 정통성, 교회에 가는 것, 기도하는 것, 성경 읽기, 도덕적인 것, 교양이나 세련됨, 선한 일을 행함, 최선을 다함, 그 외 어떤 사람들이 그들을 구원할 것이라고 믿는 것들, 이런 것들이 새로운 탄생이 아닙니다. 예수님과 거듭남에 관해 함께 나누었던 니고데모는 우리가 위에서 열거한 대부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당신은 거듭나야 합니다.’(7)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그러므로 앞에서 말씀드린 것들은 거듭남이 아닙니다그럼 거듭남은 어떤 것일까요?
  



『지옥에 가는 크리스천들』
변승우 저서
(p. 196~198)



* 인터넷 서점 (아래 클릭)

http://www.gfcbook.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32







다음글 [영광에서 영광으로] 오직 사랑이 동기인 하나님 Web Team 2017-11-26 00:52:30
이전글 [지옥에 가는 크리스천들] 구세군 창시자가 교회들에게서 본 위험 요소 6가지 Web Team 2017-11-26 00:43:35

공유하기 닫기

url로 공유시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